PPOMI + 3 CATS = INFINITY

 

웹표준을 지켜서 코딩을 해야하는데

솔직히 제대로 찾아보지를 못해서

맞게 하는건지 의문이 들 때가 많다

 

 

오늘의 경우에도 PC버전 완성해서 모바일로 상태를 봤는데

완전 중구난방이었다

 

 

오늘도 웹표준을 검색하고 있는데

다음에서 웹표준 가이드를 제시했다는 내용을 확인하고

접속해보았다.

 

 

다음 웹표준 가이드

 

ui.daum.net

 

 

 

 

뭔가 메뉴가 많다.

 

 

HTML 가이드, CSS 가이드는 물론

네이밍이나 체크리스트 까지 제공하고 있다.

 

 

꼼꼼히 읽어보았는데, 나에게는 naming 규칙이 상당히

흥미로운 내용이었다.

 

어떤 사람도 자신만의 규칙을 가져야 하는데

나의 경우 가르치는 사람에게서 영향을 많이 받는 편이라

이제껏 전 회사의 개발팀장님의 방식을 따랐었다

 

이젠 가이드대로 하면 헷갈릴 필요가 없을것 같다

 

 

체크리스트 내용을 클릭해 보면

아래의 세부 내용으로 이동한다.

 

음..

아직 나에게는 필요 없는 내용인 듯 하다

 

너무도 멀고 먼 ..

 

 

 

CSS 가이드 쪽에서

이부분이 가장 흥미로운 내용이었다.

 

이미지 대체 텍스트에 관한 부분인데

권장하는 첫번째 방법이 상당히 인상적이었다

 

-9999px 이라니

 

 

이거 웹페이지로 말고 책이나 pdf 로 정리해줬으면 좋겠다

책장에 꽂아두고싶다

 

 

처음 보는 사람들도 쉽게 공부할 수 있는

CSS Property 내용도 제공을 하기 때문에

 

나같은 초보에게는 딱 좋을거 같다

 

 

오늘도 프론트엔드 개발자를 위해 화이팅!

(오늘따라 오글거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