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OMI + 3 CATS = INFINITY


오늘은 포토샵으로 여러가지 글자를 만들어 보았다.



왼쪽 이미지를 보고 오른쪽에 똑같이 작성하는 것이었다

왼쪽 이미지의 경우 나눔바른고딕체인 듯 하다.

가이드라인을 잡고, 수직쓰기로 적어준 후

글자 크기, 행간, 자간, 글자 색을 조절해주면 된다.


이걸 하면서 상당히 유용한 것을 알게 되었다.



<행간, 자간 조절 단축키>


행간 : ctrl + alt + 상하 키

자간 : ctrl + alt + 좌우 키



행간 혹은 자간을 조절할 text를 shift키를 이용해 선택영역을 잡고

해당 단축키를 이용해 보면서 조절이 가능하다






위 이미지같은 글자를 쓰는 것도 실습해 보았다.

위 글자의 경우 배달의 민족 주아체로 적혀있는 듯 하다

그런데 그 폰트가 설치가 안되어 있어서 그냥 대충 아무거나 지정했다


그리고 색깔 바꾸고, 레이어 스타일에서 스트로크랑 드롭 섀도우만 하면 끝!


여기서도 유용한 부분을 알게 되었다.



<레이어 스타일이 지정된 레이어의 Opacity와 Fill을 조절할 경우>



  1. Opacity를 조절할 경우 : 위와 같이 레이어 스타일도 함께 불투명도가 조절된다


 2. Fill을 조절할 경우 : 위와 같이 레이어 스타일은 불투명도가 조절되지 않는다.





<엠보싱 글자 만들기>




위와 같은 글자를 만드려면

레이어 스타일 중에 "Bevel & Emboss"를 선택하면 된다.



값은 이정도..!



그리고 레이어 스타일 지정할 때에도 유용한 팁..!



<레이어 스타일 복사 / 붙여넣기>




이게 복사



이게 붙여넣기



복사 붙여넣기로 쉽게 많은 레이어에 동일한 스타일을 넣을 수 있다.




이걸 몰라서

몇 개의 레이어를 더블 클릭하고 일일이 스타일을 지정했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