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OMI + 3 CATS = INFINITY



나름 포토샵 사용한지 시간이 좀 되었는데

아직도 모르는 기능들이 많은거 같다





아침부터 포토샵 기초 수업을 진행했다


똑같이 이미지를 불러오는 것인데

단축키를 사용하는 경우나, file > open 으로 열거나

여러가지 방식이 있다


이미지 불러오는 것에도 모르는 방법이 있었다


1. Place

2. Script



Place의 경우 이미 어떤 작업대지가 있고

그곳에 새로운 이미지를 올릴때 사용하는 것이다


Script의 경우 내가 이제껏 일일이 노가다로 했던 작업..ㅋㅋ

Scripts > Load files into Stack > Browse로 여러개의 이미지를 한 대지에

각 레이어층으로 분리해서 불러오는 방법이다


이제껏 맨날 드래그 앤 드롭 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크립트 쪽은 아무래도 공부를 조금 더 해야할 것 같다

이제껏 노가다가 정말 편했는데

내가 손이 빨라도 스크립트보단 느리니까..


다음에 DSLR로 찍은 사진을 스크립트로 편집해 보는 것 부터

시작해봐야겠다




sbs에서 가르쳐 주는 것과 다른

새로운 단축키도 몇가지 알게 되었다




대부분은 알고 있었는데

(물론 헷갈려서 여러번 새로 쓰지만..ㅋㅋ)



1. ctrl + shift + [ : 레이어 순서 최하단으로 이동


   ctrl + shift + ] : 레이어 순서 최상단으로 이동


이건 일러스트에서 쓰던거의 연장이라고 생각하니

조금 외우기 편해졌다




2. ctrl + 1 : actual size 로 보기 변경

   ctrl + 0 : fit on screen 로 보기 변경



이건 정말 유용한거 같다


맨날 이미지 작은 창으로 불러서 했었는데..ㅋㅋ





배워도 배워도 끝이 없구나,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