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OMI + 3 CATS = INFINITY



구글폰트가 정말 잘 되어있다.

나는 보통 웹 폰트 사용하려고만 들어가봤는데

오늘 더 유용한 내용을 배워서 공유하고자 한다.





구글폰트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내용이다.



그 중에서도 오른쪽의 카테고리 내용으로 마음에 드는 스타일의 폰트를 찾을 수 있다.


Serif는 우리 폰트로 말하면 명조체랄까. 영어의 경우 English 이런식으로 조금 삐침(?)이 들어간 글자이다

Sans Serif의 경우 Serif가 없는, 이라는 뜻으로 고딕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English

Display의 경우 장식이 많이 들어간 느낌이고

Handwriting은 손글씨 스타일

Monospace는 너비가 고정된 글자라고 한다 (잘 모름)



그리고 Sorting 은 최신순 등을 선택할 수 있고

영어 말고 다른 나라 언어가 필요하다면 Languages를 변경하는게 좋을듯 하다.


그 아랫 부분이 정말 유용했다.

Thickness를 조절해서 내게 필요한 엄청 두꺼운 폰트 스타일을 찾을 수가 있었다.



마음에 드는 글자를 찾았다면 (+) 버튼을 누르면



이처럼 장바구니에 추가된 것처럼 보여진다.

로컬에서 사용하려면 우측 상단에 보이는 다운로드 버튼으로 다운받으면 된다.


가끔 유료폰트도 있는데, 그 경우에는 다운로드가 받아지지 않는다.





<마음에 드는 폰트를 쉽게 찾기 위한 팁!>




폰트에 가까이 가면 여러 설정 부분이 있는데

제일 앞부분을 누르면 해당 폰트로 보이는 문장/숫자/알파벳등을 조절할 수 있다.

custom을 누르면 내가 쓰고 싶은대로!




위 처럼 모든 보이는 폰트를 내가 보고 싶은 문장으로 바꿔주는것도 가능하다.

아무데나 문장을 적고

"Apply To all Fonts"를 누르면 된다




항상 쓰던거만 썼었는데

상당히 유용한 팁인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