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OMI + 3 CATS = INFINITY

 

오늘 처음으로 프로토타입을 만들어 보았다.

 

항상 프로토타입이라는 과정없이 실 제작물을 내었기에

신기하고 재미있었다.

 

특히 오븐의 경우 프로토제작을 처음 해봤지만

상당히 사용하기 편하고 쉬운 툴인거 같다.

 

 

 

일단 가입을 해 보았다.

가입하고 이메일 인증을 받으면 standard로 무료 업그레이드가 된다고 해서 바로 했다.

 

 

일단 프로토타입을 만들기 위해 새 프로젝트를 만들었다.

프로젝트 이름을 적고, 기본 화면 사이즈만 선택하고 "새로운 프로젝트 만들기"를 클릭하면 된다.

 

조금 아쉬운 것은 기본화면 사이즈가 가로가 정확하게 정해져 있다는 것.

마음대로 조정하는 것은 아직 불가한 듯 하다.

 

 

이렇게 프로젝트가 만들어 졌다.

썸네일 부분을 누르면 편집을 하러 들어갈 수 있다.

 

나는 문구 사이트 리뉴얼 스타일로 할 예정이라서

프로젝트 이름을 "문구스페이스"로 했다.

 

문구 일때 구를 숫자 구로 바꿔서...ㅋㅋㅋㅋㅋ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서 만든 프로젝트 내용을 설정할 수도 있다.

 

 

이름도 수정하고, 상세 내용도 수정할 수 있다.

아무래도 무슨 기능이 추가 되었나 적어놓기 편할 듯 하다.

 

 

 

썸네일을 눌러 편집화면으로 들어왔다.

 

보다시피 왼쪽, 중앙, 오른쪽 이렇게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는데

파워포인트랑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된다.

 

 

왼쪽 부분은 슬라이드, 여기서는 페이지이다.

 

중앙 부분은 실제로 편집을 하는 부분이다.

 

오른쪽 부분은 파워포인트에는 없지만, 편집을 위해 들어갈 각종 요소들이 있는 툴박스가 있다.

 

 

오른쪽 툴 박스 요소중에서 사각형 쉐이프를 가져와서

헤더처럼 만들어 보았다.

 

숫자를 입력해서 크기를 지정할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했다.

 

 

다만 복사 붙여넣기를 할 경우

파워포인트는 다음 슬라이드의 같은 위치에 넣을 수 있지만

 

오븐의 경우 위치가 제멋대로 변경되어서 조금 불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