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OMI + 3 CATS = INFINITY



항상 고민이 된다

배너를 만들던, 버튼을 만들던

색이 들어가야하는 곳은 계속 고민된다


물론 클라이언트나 이 색을 꼭 써야한다라고

말을 해 주는 경우에는 괜찮지만

솔직히 대부분의 경우 그런게 없어서

혼자 고민해야하기 때문이다



이번에 알게 된 예쁜 색상 조합이나

색 배합/ 배색을 쉽게 도와주는 사이트를 소개한다.



어도비 컬러나 팔렛트를 제공해주는 곳도 있는데

나는 이미 프리셋이 만들어진 곳이 좋아서

그런 사이트 위주로 가져와봤다





1. LOL Colors




사람들이 많이 좋아하는 4가지 컬러를 배합해 놓은 사이트이다

넘나 귀여운 물방울 모양에 잘 어울리는 4가지 색을 같이 두었다

색상 코드를 알고 싶다면 물방울 위에 마우스 포인터를 올려 확인할 수 있다.




2. Design Seeds



아름다운 이미지와 함께 해당 이미지에서 추출한 색상을 보여준다.

살짝 내려보면 색상코드도 함께 적혀있다


단지 색상코드 추천으로 끝나는게 아니라 아름다운 이미지를 함께 보여주기 때문에

이또한 유용하다고 생각된다.





3. Swatch Spot



특이하게 색상 조합을 랜덤으로 뽑아주는 사이트이다

마음에 드는 색상이 나왔을 경우에는 자물쇠로 잠궈놓고

다른 슬롯만 랜덤으로 다시 돌릴 수도 있다


전에 심심해서 계속 돌려본 적이 있다..ㅋㅋㅋㅋ




4. color combo



color 메뉴에 들어가면 한가지 색을 고를수 있고

한 색을 선택해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이렇게

조합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곳과 다르게 선택한 색 위에 글자를 썼을때

어떻게 보이는지의 내용도 제공합니다





일단 위 네 개 사이트는 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