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OMI + 3 CATS = INFINITY

 

 

Adjustment 메뉴는 기능이 정말 많은 거 같다.

그만큼 포토샵이 사진 보정 전문 툴이라는 얘기일듯..

 

 

Raw 사진 파일 열어도 1초만에 열리고

필터 적용해도

HRD 토닝 적용해도 1초만에 되는

 

그런 슈퍼 노트북 갖고싶다... (....)

 

 

 

1. Photo color

 

 

원래 색은 유지하면서 위에 다른 필터를 덮을 수가 있다

 

 

물밑 정원....ㅋㅋㅋㅋㅋㅋ

 

원하는 필터가 없다면 컬러를 선택해서 원하는 색을 누르면 된다

 

 

 

2. Invert : 반전

 

 

따로 설정할 필요가 없이 ctrl + I 를 누르면 바로 보색으로 반전이 된다.

 

 

 

3. Posterize : 포스터화

 

 

사용 색상 수를 줄일 수 있다.

마치 포스터 그림처럼!

 

 

 

4. Threshold  : 고대비

 

 

자주 사용은 안하지만...ㅋㅋ

슬라이더를 위로 조절하면 더욱 세밀해 지기는 하지만

영역이 너무 어두워진다.

 

 

5. Shadows / Highlights

 

 

어두운 부분이나 밝은 부분을 선택하여 조절할 수 있다

 

 

 

6. Replace Color

 

 

 

색상을 선택하여 다른 색으로 대체할 수 있다

만약 꽃의 색을 바꾼다면, 기본 칼라를 선택하고

스포이드 옆에 +이 그려진 스포이드를 선택해서 잡히지 않은 꽃의 색상을 추가해 준다.

 

썸네일에 꽃이 흰색 영역으로 전부 선택되면

바꿀 색상을 선택해 조절하면 된다.